짧은 생각

[집콕요리]에어후라이기 요리_데리야끼 닭구이

시간의 힘 2021. 7. 12. 19:10
반응형

코로나가 .. 다시 기승이네요 

초복이기도 하구, 얼마전에 교x 치킨_ 허니콤x을 시켰는데 무슨 건조닭이 온 느낌었어요...

 

건강하게 맛있게 한번 만들어먹어보자! 하고,

여러 블로그 유튜브 통해 에어후라이기 닭구이 레시피를 다양하게 찾아보다가 

제가 조합한 에어후라이기 닭구이 레시피 공개합니당!

 

한번 더 데리야끼 소스로 볶아줘서 달콤 짭짤해서 아이들이 너무 잘먹어주고,

어른들은... 맥주 땡기는 레시피 소개합니다 ^^ 

 

 


1. 에어후라이기 닭구이

 [재료 준비]

 무항생제 토막토막 닭 1마리

 갈아만든 양파(중 사이즈 1/2)

 다져버린 마늘 1스푼 

 시판용 맛술 소주잔 1/2잔 

 소금 솔솔 / 후추추추

 (저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꺼라 후추 뺐어요 ㅎ)

 

   ▷ 갈아만든 양파는 중사이즈 1/2개를 썰어 물 소주잔 1.5잔 정도 넣고 도깨비 방망이로 갈아주었어요 

   ▷ 요리하기 전 닭은 한번 세척하고 물기를 쪽 빼주는게 좋습니다. 

  

에어후라이기 닭구이 재료~ 간단해요! 

 

준비해 둔 재료로 닭을 양념해요! 

30분 재운 뒤 다시 깨울꺼예요 ^^ 

 

30분 재운 뒤 모습이예요 

에어후라이기에 한 조각씩 잘 테트리스해서 넣어주고, 

180도~200도 사이에서 조절해가며

20분 굽고 뒤집어서 20분 굽고 또 뒤집어서 10분정도 구워줬어요 

(에어후라이기 닭구이는.... 오래 걸립니다...)

 


2.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데리야끼 소스 재료]

간장 5스푼

설탕 1.5스푼

올리고당 2스푼

식초 1스푼

참기름 1스푼

 

잘 섞어줘요~  

 

 

후라이팬을 달군 뒤 소스를 먼저 부어줍니다.

소스가 바글바글 끌어오르면, 그 때 구워둔 닭

 

 

 

데리야끼 볶음 닭구이 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