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생각

대한항공 마일리지 - 네이버멤버십으로 교환

시간의 힘 2021. 7. 23. 08:13
반응형

변종 델타바이러스 때문에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를 비롯하여 국내 여행도 제한이 되다 보니 쌓여 있던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어서 답답했는데, 7월 21일부터 네이버의 쇼핑, 콘텐츠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네이버 멥버십은 네이버가 2020년 6월에 선보인 제도입니다. 2021년 6월 기준으로 250만 가입자가 있으며 멤버십의 월 비용은 4,900원입니다. 네이버 멤버십은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멤버십에 대하여

 

네이버 가족 멤버십 - 전국민이 멤버십회원 될까

구독경제, 멤버십 등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수단이 있습니다. 쿠팡이 로켓와우 회원에게 무료배송을 비롯하여 쿠팡플레이를 제공하여 고객의 사용시간과 이탈을 방지하

fcfta.tistory.com

 

교환율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교환율이죠. 유리한지 여부를 따져보고 교환을 할지 결정을 해야 하니까요. 

 

스카이패스 600마일리지 = 네이버멤버십 1개월

 

네이버 멤버십 월 비용이 4,900원입니다. 단순한 계산이라면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당 8.166..원으로 환산이 되는 셈입니다. 네이버 멤버십의 경우 연단위로 결제를 하년 경우 약 20%가 할인된 3,9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는데, 마일리지의 교환에는 이러한 혜택은 없습니다. 

 

보통 1만 마일리지로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데, 단순 계산을 하면 네이버 멤버십 16개월치에 해당합니다. 적절한 교환율인지는 고민이 필요하겠습니다. 

 

네이버의 간편결제인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때 쌓이는 포인트인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교환은 아직 되지는 않지만 곧 교환이 가능할 수 있도록 활발히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교환을 하는 이유

어느 마일리지나 포인트가 그렇듯이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는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있으며, 탑승일로부터 10년이 되는 해의 12월 31일 이후에 일괄적으로 소멸이 됩니다. 

 

2020년도부터 코로나로 하늘길이 막히자 대한항공은 2021년말 말료 예정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일괄 1년 연장한다는 공지를 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의 확산세가 전혀 꺽일 기미가 보이지 않다보니, 다양하게 마일리질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전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가 제법 있었는데, 하늘길이 막히고 나서는 이마트에서 모두 사용했습니다. 이마트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2,800마일리지를 차감하여 2만원을 할인해줍니다.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소멸이 되지 전에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