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강화도 추천 여행지 옥토끼우주센터

시간의 힘 2021. 6. 24. 11:43
반응형

1박2일 코스로 2일째 되는날 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에 다녀왔어요 ~ 

 

생각보다 주차는 어렵지 않았고, 

사람은 아주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이었어요 ~~ 

 

* 입장권 구매 팁!

 네이버에서 방문 1일전에는 꼬옥 예매해두셔야해요~! 

 그래야 사용할 수 있다고해서 저도 토요일에 예매를 해두었습니다~ 

 (네이버예약으로 조금 할인 받을 수 있어요^^)

 

 * 체류시간 공유!

 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는 실내/실외로 나눠져있어요

 실내에서는 우주 공간 체험이 대부분이며, 체험 활동과 구경만으로도 1시간 정도 즐긴 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해서... 거의 1시간 30분 정도 놀았던 것 같네요 ^^)

 실외에서는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많은데 햇빛만 뜨겁지 않으면 2~3시간은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 유모차 대여 가능! 

  유모차는 입구에서 3,000원만 내면 빌릴 수 있어요! 

  36개월 미만 아이들만 빌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4살 이하의 아이들은... 유모차 있는게 나을 것 같아요 ㅎㅎ ) 

 

우선 입장은 무인 키오스크에서 입장권 발급을 받는데 조금 헷갈려하니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도와주셨어요~ 

 

입장 후 실내부터 즐겨도 되고, 실외 부터 즐겨도 되어요 ~ 

저는 이 날 날씨가 뜨겁지 않아서 실내 → 실외 순으로 즐겼어요

 


[실내 공간]  

 

우주 행성, 로켓, 제트기 다양하게 우주 항공에 관련된 것들 한번에 볼 수 있어요! 

 

버튼을 누르면 밑에 바람이 순간적으로 나오면서 로켓트가 위로 날라가는 것을 체험할 수 있어요 

 


[실내 체험]

아이들이 어려워 할 수 있는

블랙홀에 대한 이해도, 중력가속도를 직접 체험하여

아이들이 몸으로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이 교육적으로도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 우주에서 조정실 겸 거주공간으로 사용되었다는 아폴로 캡슐 체험

움직이는 것은 없지만 이렇게 섬세하게 하나하나 버튼을 누르고 돌려볼 수 있다는 장점! 
일단 내부가 화려하니 아이가 홀림당한 듯 안으로 들어와서 놀아요 ㅎㅎ

* 중력가속도 체험! 

  아이들만 체험하였는데 놀이터 뱅뱅이 아시나요 .. ㅎㅎ 

  그거 타는 느낌이래요  

 

* 블랙홀 체험

  좀 어지러워요..

  저는 아이들과 3번을 반복했는데 나중에는 많이 어지러워지더라구요! 

 

블랙홀~ 어지러움증이 확 올 수도 있어요 ㅜㅜ

 

 * 꿈의 로켓 체험

 매우 느린 로켓 체험이었구요..

 그냥 놀이기구처럼 탔어요

 

* 미래도시 체험

언제쯤 우주 공간에 가볼 수 있을까요

이 외에도 사진에 다 담지는 못하였지만 다양하게 즐길 체험거리들이 많이 있어요


 

[전체 박물관 안내도]


야외 공원으로 나가서는

공룡의 숲, 물놀이장 (저는 구명보트 체험을 했어요), 물썰매 이렇게 3가지를 아주 본격적으로 즐겼답니다. 

 

Top or Top은 물썰매!!!

너무 즐겁게 탔어요 

 

어른도, 아이도 물썰매로 스트레스 확 ~ 날릴 수 있더라구요! 

야외 부터는 저도 즐기느라 사진을 많이 못 담았는데요

야외도 실내만큼 다양하게 즐길 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 여름에는 수영장을 오픈한다고 해요~

여름 휴가 강화도로 여행 생각하신다면,

즐겁게 지식도 쌓고, 신나게 놀 수도 있는 체험형 박물관 '옥토끼우주센터'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