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내용

카톡의 숨겨진 기능

시간의 힘 2021. 6. 8. 22:16
반응형

국민 메신저인 카톡의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차단을 당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카톡의 기능 중에 상대방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건 다들 아시죠? 차단을 하게 되면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는 팝업창과 함께 차단하실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카톡의 이런 메시지와는 달리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에서 차단은 메시지만을 차단하는 것과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로 2가지로 나뉩니다.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로 차단을 하는 경우 상대방에게는 프로필 사진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귀찮아서 프로필 사진을 설정 안한 사람도 있을텐데요. 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바로 상단에 송금 버튼의 유무입니다.

 

상단에 ₩ 모양의 송금버튼이 있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차단을 당했다면 저 송금버튼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는 증거입니다. 

 

 

전화번호는 저장했지만 카톡친구 등록은 안하고 싶을 때

회사생활이나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전화번호를 저장해둬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카톡은 새로운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새로운 친구에 자동으로 상대방의 이름이 뜨게 됩니다. 카톡에 새로운 친구로 뜨게 하지 않으려면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을 먼저 붙이면 됩니다. #시간의 힘 이렇게 말이죠. 그러면 자동친구 추가 기능이 켜져 있어도 새로운 친구 목록에 뜨지 않게 됩니다.

 

 

프로필 사진이 없는 친구들을 하나씩 보면서 나를 차단한 친구가 있는지 확인해봤네요. ㅎㅎ 혹시나 친구가 나를 차단하였더라도 상처 받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