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생각

코로나 4단계 집콕놀이_ 유화물감 놀이

시간의 힘 2021. 10. 10. 10:33
반응형

코로나 4단계..

학원, 학교, 회사 등 주변에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고 

실외로 나가자니 너무너무 덥고...  

 

TV, 책, 역할극놀이 반복하다가 미술놀이를 한번 해볼까 하고 

새벽 배송 주문을 했어요 

 

준비물

 : 스케치북 / 세필붓 / 유화물감 / 물통 (햇반 플라스틱 그릇 재활용 ㅎㅎ) / 파렛트 (케이크 판에 유산지 덧씌워 활용)

 

* 참고로 수채화 물감 보다 유화 물감의 발색력이 훨씬 좋아 아이들이 좋아해요!^^ 

 


유화물감은 검색해보다가 가성비 좋은 유화물감 12색으로 선택했어요.

어차피 7세 미만 아이들이 가지고 놀 물감이라 ^^ 

알아서 여러 색깔 섞어서 갈색이나 미역국색이 나올꺼니까요 ㅎㅎ

 

 

 - 참고 사항 : 유화 물감의 특성 - 

 

유화의 경우 미술 놀이 후 바로 물에 헹궈주지 않으면 딱딱하게 굳어있어요..

딱딱하게 굳어있는 붓을 물과 식용유를 반반 섞어서 헹궈주면 잘 녹아요!  

 

(딱딱해진 붓을 물에 담궈도 계속 딱딱해서..버릴 뻔 했어요) 

 

위의 유화 물감들 발색은 아주 좋아요! 

 


세필붓이예요! 

 

그동안 색연필, 싸인펜, 보드마카로 많이 그림을 그렸는데 

이렇게 얇은 붓으로 그림은 아이들도 처음이라 신기해 하네요  

 


 

7세와 3세의 작품 감상 타임! ㅎㅎ

 

첫째는 과거에 미술학원을 1년이상 다녔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우리 막내 그림 ... 무엇이었을까요 !ㅎㅎㅎ
바닷가에 놀러갔던 기억을 살려 갯벌을 표현했어요 

이렇게 작품활동을 마치고

우리 아이들이 너무 신나했었네요 

 

다음에 또 할꺼라고 

 

물감 색깔 빨간색이 노란색이 파란색이 너무 예쁘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