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생각

집에서 물고기 키우기 - 샤오미 스마트 수족관 개봉기 1

시간의 힘 2021. 10. 17. 08:48
반응형

딸의 7번째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집에서 물고기를 키우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구피도 2마리 사고, 어항도 샀습니다.

어항은 어떤 것을 살까 고민을 많이 하다고, 대륙의 실수인 샤오미.... 그 중에서 2021년 여름 한정판이라고 하는 핑크에디션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구입했습니다. 어항과 어항속 장식품까지 한 번에 구입했습니다. 중국에서 배송이 되는 상품이다보니 배송에만 거의 20일 정도가 걸렸습니다. 

 

그 사이에 먼저 사놓은 구피 한마리가 죽고 현재 1마리만 남았네요...

 

 

제품 상세 내역

  • 제품명: 샤오미 스마트 수족관 PRO 핑크에디션
  • 제품소재: ABS 플라스틱 및 PMMA 아크릴
  • 사이즈: 가로 382cm x 폭 166cm x 높이 229cm

 

포장

큰 박스 하나에 수족관과 조경세트가 같이 포장되어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외부 큰 박스를 뜯으니 안에는 이렇게 두개의 박스가 있습니다. 당연히 1개는 수족관이고, 1개는 조경세트입니다. 중국에서 건너오다보니 중국어로 쓰여져 있네요. 그래도 박스만으로도 이뻐보입니다. 

 

 

스마트 수족관 개봉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사진에는 안나와 있는데 기본 자갈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온통 중국어다보니 크게 의미가 없더라구요 ㅎㅎ

 

 

조경세트 개봉

조경세트도 공기가 들어 있는 비닐주머니로 부서지지 않게 잘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산이라고 하면 왠지 포장도 엉망일 듯한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짜잔..... 이쁜 조경세트 구성입니다. 핑크에디션답게 핑크핑크한 것들입니다. 인어공주가 핑크일줄 알았는데, 파란색이라 살짝 실망을 하기는 했습니다. 근데 한편으론 너무 핑크핑크하면 식상할까싶은 생각도 들어서 일단 꾸며보기로 했습니다.

 

 

꾸미기

  • 자갈깔기 - 수족관과 함께 동봉되어 온 자갈을 먼저 깔았습니다. 자갈양이 충분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적당히 고르게 펴질정도입니다. 자갈도 작은 돌과 큰 돌, 둥근 돌도 따로 포장되어 있어 조경에 신경을 조금은 써줬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조경세트를 모두 집어 넣은 모습입니다. 핑크핑크하니 이뻐보입니다.

 

꾸미기 완료

 

따란.... 조경세트까지 모두 꾸민 모습입니다. 수족관 위에는 아쿠아포닉스라는 화분조화입니다. 나중에 저기에 식물을 키우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여러가지로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아쿠아포닉스는 물고기 양식인 Aquaculture 와 수경재배인 Hydroponics 의 합성어로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즉 물고기를 키우면서 발생되는 유기물을 이용해 식물을 수경재배하는 순환형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스마트 수족관 PRO 핑크에디션 개봉기였습니다. 가격은 조경세트 포함하면 1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핑크에디션이 아니라면 동일모델에서 자동배식, 1,600가지 화려한 조명 등 더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스마트 수족관을 절반의 가격에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여자아이들이 있는 집이라 편리함을 포기하고 핑크를 선택했습니다. ㅎㅎ 아이들이 물고기 밥을 잘 주겠죠 ㅎㅎ 다음에는 물고기가 있는 수족관을 보여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