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도서관 뽀개기 중 - 부천 시립꿈빛도서관 / 부천시립상동도서관

시간의 힘 2021. 6. 6. 22:48
반응형

책 읽기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서 도서관 뽀개기를 시작했습니다... 옛날에는 도장 뽀개기를 하셨지만....

 

 

부천시립꿈빛도서관

신중동역부근에 아파트 단지에 둘러쌓여 있습니다. 24대의 차량만 주차가 가능해서 주말에 차량으로 이동하시면 주차에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신중동역 5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1층이 어린이 열람실이고, 2층이 성인열람실입니다. 자리에는 칸막이들이 모두 잘 되어 있지만, 의자가 딱딱해서 아이들이 오랜시간 앉아서 책을 읽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파트 인근에 있다보니, 많은 아이들이 책을 읽고 빌리기 위해서 방문을 합니다. 상대적으로 자료실이 크지가 않고, 책도 많이 낡았습니다. 다른 선택지가 있다면 굳이 한 번 더 방문을 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부천시립상동도서관

지하철 부개역이 인근역이지만, 걸어서 오기에는 먼 거리입니다. 40대의 주차공간이 있어 그나마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동도서관은 내부도 정말 깨끗합니다. 책들도 많고 다양한 열람실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정말 최적의 도서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도서관은 1층이 어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열람실이고, 2층이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열람실입니다. 다양한 만화학습지들을 비롯하여 정말 책들이 많습니다. 생각에는 여기보다 더 좋은 도서관은 부천에는 없지 않을까라고 감히 생각해봅니다.

 

 

도서관 주변으로 부천둘레길이 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 주변을 산책로로 이용하고, 아이들도 놀며 도서관을 이용합니다. 

 

 

도서관 앞쪽에 연못과 폭포가 있습니다. 물고기도 많이 살아서 아이들이 먹이도 주고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정말 큽니다. 3살짜리 둘째가 상어다라고 했을만큼 ㅎㅎ 

 

둘레길로 이동을 하다보면 미니책방이 있습니다. 잠깐 땀을 식히며 책을 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니다.

 

 

꿈빛도서관에서 파충류백과를 빌려서 아쿠라리움에 들고 간 것이 너무나 좋아서 이번에는 공룡백과와 곤충백과를 빌렸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어린이직업백과는 제가 같이 볼려고 빌렸는데, 재미가 없다고 하네요 ㅎㅎㅎ

 

이번 주에는 책을 반납하고 다른 도서관을 찾아서 방문할 예정입니다. 내부사진은 공부를 하는 곳이다보니 방해가 될까봐 찍지는 않았습니다. 부천에 사시는 분들은 도서관 나들이를 한 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싶습니다. 아이들에게 다른 친구, 어른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신선한 자극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