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월 둘째주 공략해볼 3종목(2) - 호텔신라 / 아주스틸 / 넥스틸

시간의 힘 2024. 2. 5. 12:47
반응형

공구우먼, 디와이파워, 웹케시에 이어 또 3종목 정도 더 지켜보고자 합니다.

바로 호텔신라, 아주스틸, 넥스틸... 이렇게 총 6종목을 관심종목에 집어 놓고 2월 둘째주를 맞이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 종목 외에도 삼성공조, 케이엔솔, 와이랩, 디이엔티, 동국씨엠 등 몇 종목이 더 있긴합니다.

 

주린이가 보이기에는 모두 차트 모양은 괜찮아 보이지만, 그래도 순위를 정한다면... 위 종목이 조금은 더 좋아보이는 자리가 아닐까 싶은 생각입니다. 말 그대로 한 긋차이...

 

만약 오르지 않는다면... 안 사면 그만입니다. ㅎㅎㅎ

급등하는 종목도 따라다녀보고, 급한 마음으로 매수도 해봤지만, 저의 급한 마음은 주식을 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살 수 있는 자리에 사야 마음이 급해지지 않는다는 사실...

 

 

4. 호텔신라

일봉

94,000원에서 57,000원까지 이렇다할 반등도 없이 시원하게 하락을 하였습니다. 60,600원을 중요한 자리로 보고, 바닥에서 양봉 3개로 그 자리를 뚫어주기를 바라면서 지켜보고자 합니다.

 

다음 주부터 거래량이 실리고 상승을 하지 않는다면, 재미 없는 차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 주만 보고 재미가 없으면 관심종목에서 삭제를 하려고 합니다.

 

 

주봉

이렇게 놓고 보니 주봉도 그닥 볼 것이 없네요. 괜찮은 종목이 없는 것인지... 이렇게 글을 쓰려고 하나하나 자세히 보니 주린이라 더욱 보이는게 없는 듯합니다. 일단 지켜보는 수밖에...

 

실적

23년도 매출액은 22년도보다 많이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때는 장사를 잘했지만, 4분기때는 벌어놓은 것을 많이 까먹었네요. 23년 전체를 기준으로 흑자 전환한 것을 위안삼아야 할 듯합니다.

 

 

5. 아주스틸

일봉

일봉은 그다지 볼 것이 없어 보입니다. 공략해볼 종목이라고 했는데, 이렇게 정리를 하고 보니,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ㅎㅎㅎ

 

 

 

주봉

주봉은 일봉보다는 좋아보입니다. 6,720원을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상승하는 각도가 별로인 듯해서 다음 주에 거래량을 동반한 양봉이 뜨지 않으면, 여전히 재미 없는 주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6. 넥스틸

일봉

바닥에서 양봉으로만 5이평선을 타고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양봉으로만 상승하는 것은 좋긴 한데, 상승하는 각도로 봐서는 눌림이 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눌림이 있은 이후에 공략하는 것을 고민해봐야 할 듯합니다.

 

 

주봉

 

바닥에서 양봉 2개.. 이번 주까지 양봉 3개를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이번 주에 눌림으로 5 이평선 위에서 마무리가 되면 양양음 양양양을 기대해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요일인 어제 정리를 하다가, 마무리를 하지 않고 월요일 12:40분에 마무리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기관의 매도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모든 종목을 접근함에 있어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12: 43분 현재 디와이파워는 100원 상승했고, 호텔신라는 1,200원, 웹케시는 보합, 아주스틸은 130원 하락, 넥스틸은 보합, 공구우먼은 40원 하락 중입니다.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는 있는 듯합니다. 

성공투자하시는 한주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