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고성 공룡박물관 방문기 - 실내편

시간의 힘 2022. 5. 29. 19:06
반응형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고성 공룡박물관을 다녀와서 포스팅을 해봐요.

설날에 부산에 내려가면서 고성을 들렀다가 올라왔습니다. 그 때가 추운 겨울이었는데, 벌써 한 여름이 되어 반팔을 입어도 땀이 흐리네요.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공룡 발자국도 볼 수 있고, 실제 크기에 공룡 뼈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의 기억속에 오랜 시간 남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고성박물관은

  • 박물관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쉽게 공룡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경남 고성입니다. 고성은 국내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곳으로, 고성군 전역에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고성박물관은 국내 최초 공룡전문박물관입니다. 진품화석을 비롯하여 아시아와 세계의 다양한 공룡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자란만로 618

저는 경기도 부천에 살고 있는데, 남해 저끝까지 가야합니다. 고향이 부산이 아니라면 감히 고성을 갈 엄두를 못낼 듯합니다. 포스팅을 하는 현재 시간으로 4시간 21분이 걸리네요. ㅎㅎ

 

관람료

  • 주차비 -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일주차비가 필요합니다. 고성군에서 운영을 하다보니, 주차비용도 저렴합니다. 1대당 2천원입니다.

 

  • 입장료 - 단체 입장객이나 고성군민은 할인이 됩니다. 일반 관람객 역시 비용이 저렴하여 크게 부담은 없습니다. 어른이 3천원이고, 어린이는 1,500원... 볼 것과 놀 것들이 많은데, 이 정도면 거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멀지만 않다면.. 정말 자주 놀러갔을 듯합니다.

 

실내 볼 것

  • 실내는 공룡 화석이나 실제 공룡크기의 뼈들도 있습니다. 공룡의 크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공룡이 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라노사우르스 공룡 뼈 화석입니다. 진짜 화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상태를 보면 가짜 공룡뼈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120cm가 되어가는 딸이 옆에서 사진을 찍으니 공룡이 얼마나 큰지 비교가 됩니다. 저기에 살도 붙으면 훨씬 더 크지 않을까 싶네요.

 

트리케라톱스 얼굴뼈입니다. 뿔길이만으로도 딸과 크기가 비슷합니다. 공룡이 없는 시대에 태어난 것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브라키오사우르스뼈 공룡입니다. 1층부터 거의 3층 높이의 크기입니다. 

 

2층에서 내려가면 공룡의 입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공룡화석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또 있습니다. 

 

안킬로사우루스의 꼬리곤봉입니다. 꼬리곤봉의 무게만 60kg이라고 하니,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에게도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정도의 위력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거불알 둥지 화석, 고래이빨 화석, 상어이빨 화석, 암모나이트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방문을 하셔서 우리나라 최대 공룡박물관을 한 번 즐겨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고성공룡박물관은 실내의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탁 트인 바닷가와 실제 공룡의 발자국, 미로 숲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