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국내최초 비건 인증 - 비건 육포 어때세요?

시간의 힘 2021. 7. 14. 08:39
반응형

몇 년 전부터 채식주의자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해서도 콩고기, 비건베이커리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식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라도 맥주는 드시니 비건 맥주 안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비건이란

고기,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을 전혀 먹지 않는 적극적인 채식주의자를 말합니다. 동물에게서 얻은 식품을 일절 거부하는 유형입니다.

비건 외에도 다양한 채식주의자 유형이 있습니다. 프루테리언은 극단적으로 채식만을 허용하는 유형으로 식물의 뿌리와 입도 먹지 않고 그 열매인 과일과 곡식만 섭취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비건은 그보다는 한단계 낮은 유형이네요.

 

 

 

 

 

비건육포

100% 식물성 육포인 비건 육포입니다. 국내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고기대신은 콩, 밀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과 조직을 기반으로 식이섬유, 전분, 식물성 오일 등 자연에서 유래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진짜 고기의 맛과 질감을 재현한 식물성 대체육입니다. 

 

쌀과 유기능해바라기유,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한 탈지대두 단백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었고,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이 0% 믿을 수 있는 식품인 듯합니다.

 

 

제가 먹은 것은 핫스파이시입니다. 오리지널도 있는데, 전 매콤한 것이 땡겨서 핫스파이시를 골라봤습니다. 톡쏘는 매콤한 맛이 일품이고, 무엇보다 일반 육포보다 정말 부드럽습니다. 뜯는 맛에 육포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비추일 수도 있을 듯합니다. 

 

적당히 씹히는 맛과 육포의 느낌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강추입니다. 맥주의 안주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ㅎㅎ

 

40g 비건 육포 1봉지를 기준으로 단백질이 14g, 칼로리가 130kcal입니다. 닭가슴살 못지 않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고기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한데, 콩비린내를 제거하는 기술, 고기의 맛과 향을 내는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비리내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특별한 술안주가 고민이시라면 비건 육포가 어떨까싶기도 합니다.

 

 

비건인증

비건인증마크입니다. 인증을 받은 육포답게 비건인증 마크가 딱 표시가 되어 있네요. 소개하는 김에 비건 인증도 같이 소개해보겠습니다.

 

  • 동물 유래 원재료를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제조, 가공 또는 조리과정 모두에서 직, 간접적으로 사용되지 않아야 합니다.
  • 동물을 이용한 실험을 해서는 안됩니다. - 제품에 대한 실험이나 연구 등에 동물을 직, 간접적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탁 실험도 금지됩니다.
  • 제품 생산 공정 전, 중, 후 교차오염이 없어야 합니다. - 생산시설을 공유하는 경우 철저한 세척 및 생산시간 구분 등 대책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까다롭게 관리가 되니 비건인증을 받은 제품들은 마음 놓고 드셔도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